MBC '오늘N'에서는 푸른 초원 위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싶었지만 부실 공사로 좌절을 맛본 부부의 이야기부터, 57년 동안 충무로 골목을 지켜온 복불고기 맛집의 깊은 맛과 역사, 그리고 팔을 잃은 고난을 가족의 사랑으로 이겨낸 한 여성의 감동적인 이야기까지, 10월 11일(목) 방송에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방송 시간: 월-금 18:05 MBC
- MBC 오늘N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 푸른 초원 위에
전라남도 완도군에 특별한 귀촌 생활을 하는 조병식, 김현희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부부는 신혼 때부터 전원주택의 꿈을 꾸며 살았고, 한적한 곳에 밭을 사서 집을 짓기 시작했지만, 부실 공사로 인해 집을 허물어야만 했습니다. 6개월간 친정에서 쪽방살이를 한 후, 새로 지은 집에는 트리하우스와 야외 별실까지 짓게 되었습니다. 부부는 꽃과 정원에 진심인지라 집을 제외한 모든 부지를 직접 가꾸고 있으며, 해병대에서 제대한 아들까지 예비 플로리스트의 꿈을 꾸며 일손을 돕고 있습니다.
아내의 정원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주소: 전남 완도군 완도읍 중도길 16-50
- 문의: 061-552-6577
퇴근후N
충무로 인쇄 골목을 50년 가까이 지켜온 복어 요리 전문점 '부산복집'의 이야기입니다. 1968년 개업하여 57년 동안 복어를 사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는 복불고기입니다. 매일 새벽에 1kg 이상의 튼실한 복어만 받아 사용하며, 서울 사람 입맛에 맞춰 간이 세지 않은 양념을 사용합니다. 현재는 1대 어머니 사장님과 아들인 최상해 사장님, 손녀까지 함께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복집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2길 25
- 문의: 0507-1317-6334
이 맛에 산다
충청북도 보은군 성리마을에 사는 주진완, 한인순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5년 전 콩 타작기에 팔이 딸려 들어가는 사고로 오른팔을 잃은 인순 씨는, 몇 차례의 수술을 이겨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직도 종종 팔이 아프지만, 농사일을 손에서 놓을 수 없어 온 가족이 인순 씨를 돕고 있습니다.
성리황토대추농장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주소: 충북 보은군 수한면 성리 42-4
- 문의: 010-5403-7099
커피 한잔할래요?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에 위치한 숲속 비밀 산장 카페 '아라비카'의 이야기입니다. 1984년 용욱 씨의 아버님이 직접 집을 짓고 나무를 심어 숲속 정원처럼 가꾸었으며, 1998년 카페로 오픈했습니다. 2022년 마을을 덮친 산사태로 인해 건물이 토사로 뒤덮이고 나무들이 쓰러졌지만, 카페 건물은 무너지지 않아 다시 재정비를 거쳐 영업을 재개했습니다. 3대가 함께 지켜가고 있는 가족들의 보금자리입니다.
아라비카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536-27
- 문의: 031-746-5956
오늘N 다시보기
맺음말
오늘N은 붕괴 위기에 처한 건물부터 57년 전통의 맛집, 그리고 불굴의 의지로 삶을 개척해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소재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맛집 정보도 빠짐없이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도 도움을 줄 만한 유용한 정보들을 가득 담았습니다. '오늘N'과 함께 흥미진진한 세상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program.imbc.com/even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