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오늘N 2375회 2024년 11월 13일 맛집 식당 업체 촬영장소 촬영지 정보, 오늘 대(大)공개, 할매 식당, 가족이 뭐길래, 세상 속으로

MBC '오늘N' 2375회, 2024년 11월 13일 방송에서는 다양한 코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합니다. '오늘 대(大)공개'에서는 하루 1만 7천 인분의 숙성 회를 생산하는 부산 강서구의 공장을 찾아가 숙성 회 대량생산의 비밀을 파헤칩니다. 1.7kg 이상의 국내산 양식 광어만을 사용하여 얼음 찜질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자동화 기계와 수작업을 통해 찰진 식감의 숙성 회를 만드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할매 식당' 코너에서는 46년 전통의 구리전통시장 노포 '충남추어탕'을 방문하여 권옥순 할머니(78세)의 추어탕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할머니는 50년 전 순댓국 등 다른 음식을 만들다가 46년 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다가 추어탕을 만들게 되었다는데, 그 이유는 어릴 적 몸이 약했던 동생이 아버지가 잡아 온 미꾸라지를 먹고 건강을 되찾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족이 뭐길래'에서는 귀농 1년 차 가족, 김태은(36세) 씨네 가족의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태은 씨는 서울에서 사진작가와 영화 미술감독 일을 하다가 귀농하여 시골 생활에 적응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특히 어머니 정윤희(65세) 씨와 남편 박진도(64세) 씨와의 관계에서 겪는 갈등과 화해, 그리고 가족으로서의 성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세상 속으로'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세계 유일의 공항 문화예술 축제인 '스카이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19회째를 맞이한 스카이 페스티벌은 수준 높은 공연과 함께 공항 직원, 해외 관객, 지역 주민,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통해 더욱 의미있는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콘서트 티켓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행사 기간 동안 약 1억 6천만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고 합니다.

MBC 오늘N 2375회 2024년 11월 13일 맛집 식당 업체 촬영장소 촬영지 정보, 오늘 대(大)공개, 할매 식당, 가족이 뭐길래, 세상 속으로

오늘 대(大)공개

부산 강서구의 이 공장은 1970년도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5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생산하는 숙성 회만 무려 1만 7천만 인분으로 주로 마트에 납품하고 해외 35개국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은하수산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전복, 꽃게 등 약 5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그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제품은 바로 광어 숙성 회입니다. 하루에 생산하는 광어회만 무려 3t으로 1.7kg 이상의 국내산 양식 광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주소: 부산 강서구 녹산산단381로 28
  • 문의: 051-831-1622

할매 식당

구리전통시장 골목에 자리한 노포로 46년째 추어탕을 만드는 권옥순 할머니의 식당입니다. 매일 아침 구리시 농수산물센터에서 국내산 미꾸라지를 직접 보고 골라 와 싱싱한 것을 판매합니다.

충남추어탕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통추어탕을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미꾸라지를 손질해 끓여 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갈아낸 추어탕을 주문하면 아침 일찍부터 미꾸라지를 삶고 갈아 세 번 걸러 만든 한 그릇을 뚝배기에 담아냅니다.
  • 주소: 경기 구리시 안골로97번길 49-1
  • 문의: 031-563-6178

가족이 뭐길래

충청북도 영동군의 한 시골 마을에 농사 경력 1년 남짓의 초보 귀농 가족 김태은 씨네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태은 씨의 어머니 정윤희 씨와 남편 박진도 씨는 각자 이혼과 사별의 아픔을 겪고 황혼에 만난 사이입니다.

세상 속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인천 하늘에 K-문화로 수놓는다는데 세계 유일의 공항 문화예술 축제인 스카이 페스티벌로 K-문화의 꽃을 피운단다. 벌써 19회를 맞이했다는 스카이 페스티벌! 회차를 거듭할수록 높아진 인기에 2018년부터는 전시와 체험 등을 함께 하는 복합 축제로 발전했단다.

오늘N 다시보기

오늘N 다시보기

맺음말

"오늘N"은 매일 새로운 이야기와 정보로 여러분의 저녁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하루 1만 7천 인분 생산되는 인기 숙성 회부터 46년 전통의 추어탕 맛집, 귀농 1년 차의 좌충우돌 시골 적응기, 그리고 인천 하늘을 수놓는 K-문화의 아름다움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는 맛집 정보와 함께 전화번호까지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접 방문하여 맛과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세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N"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와 정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program.imbc.com/even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