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는 그룹 멤버 소통에 특화된 패쇄형 SNS입니다. 오픈형과 달리 패쇄형이기에 밴드 내에 소속된 멤버들과만 소통과 자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동호회, 스터디, 주제별 모임으로 밴드는 탁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 지역 소상공인들이 단골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사용하면서 판로를 확장하는 수단으로 밴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SNS서비스 처럼 당연히 무료고 사용하는데 특별한 제한없이 앱 설치후 회원가입 한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모이는 곳이니 만큼, 문의 사항, 민원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밴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
설정> 헬프센터> 문의하기
1. 먼저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프로필을 선택해 줍니다.
2. 프로필 화면에 중간쯤 보면 메뉴 아이콘이 여러개 보입니다. 이 중에 설정이 있어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 화면에 진입했으면 화면을 아래로 쭉쭉 내려줍니다.
4. 가장 밑 부분에 보면 헬프센터 메뉴가 보입니다. 헬프 센터가 고객센터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5. 화면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문의하기가 보입니다.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6. 문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 이용문의
- 계정 및 로그인
- 이용제한
- 오류문의
- 환불 요청하기
- 그 외 다른 문의
- 의견보내기
7. 문의 유형을 선택하면, 이제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 후 문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필요한 경우 사진 등 자료를 첨부합니다. 모든 문의 내용을 입력했다면 가장 하단에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네이버 밴드 고객센터 문의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쉽게도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공개가 되지 않아 직접적으로 전화통화를 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만 이렇게 문의를 남기면 하루 이틀 내에 답변이 오고 격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밴드 챗봇
문의를 남기는 것 보다 좀 더 빠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챗봇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봇이다 보니 정확한 상담은 어렵고 간단한 질답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