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 개입으로 인해 한반도가 온통 들끓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박근혜 대통령도 있지요. 꼬리의 꼬리를 문 온갖 부정가 비리가 하나 둘씩 밝혀 지고 있고, 특혜와 권력으로 온갖 이익을 가로챈 그들...
이로 인해 대통령에 하야요구가 각처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서울광장에서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그렇다면 하야의 뜻이 무엇일까요? 하야란 시골에 내려가다라는 뜻으로 관직이나 벼슬에서 자발적으로 물러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대통령에게 하야를 요구한다는 것은 대통령직에서 스스로 물러날 것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대통령과의 친분으로 권력갖고서 가정 이권 특혜에 힘입어 온갖 비리의 중심에 최순실이라는 인물이 있고, 더욱이 비밀문서를 아무렇지 않게 그녀에게 넘겨준 대통령.....처음에는 연설문 이었지만, 각종 외교안보 관련 문서들까지...
비선실세 비선실세란 말이 정권 초기부터 계속 나왔던 말인데... 결국 이렇게 곪아 터지게 됐네요. 국민의 목소리에 귀좀 귀울였으면 합니다.
참 하야는 탄핵과는 의미가 다릅니다. 탄핵은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분이 보장된 공무원들 예를 들어 대표적인 대통령, 대법원장 등등 이런 직위에 있는 사람이 불법을 저질렀을 때, 그 사안이 중대할 경우 국회의 동의를 받아 소추 후, 핸재의 판결과 국민 투표를 통해 그 직에서 끌어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하야는 자발적으로 내려오는 것,
탄핵은 법에 의해 끌려 내려 오는 것
앞으로는 좋은 지도자가 나와서 우리 역사에 이런 안좋은 일들이 안일어 났으면 좋겠네요.